사랑의 나눔을 실천하는 시립다산자이폴라리스 어린이집 NWS방송 seungmok0202 |
(NWS방송=남영실 기자) 23일 남양주시 시립다산자이폴라리스 어린이집 (원장 최민경)은 "아나바다 시장놀이" 활동으로 부모님과 원아들이 함께 모은 수익금을 (사)이웃사랑나눔봉사회 (회장 김 영)에전달하였다.
최민경 원장은 남양주시에서 시립다산자이폴라리스 어린이집 원장으로 근무하면서 투철한 사명감을 가지고 다양한 보육 프로그램으로 영유아들의 성장과 발달에 필요한 사랑과 교육을 실시하고 지역사회와 더불어 살아가는 인성교육을 실시함은 물론 원장으로서 지역사회를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봉사함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더불어 살아가는 삶에 실천으로 지역의 원장들을 위하여 연합회 임원으로 봉사하며 여러 가지 나눔에 대한 경험을 하고 잇으며, 특히 무료급식소와 인연이 되어 남양주시 가정어린이집 연합회에서 매월 셋째주에 무료급식소에서 봉사를 하고 있다.
무료 급식을 통해 나눔에 대한 생각과 더불어 살아가는 삶에 대한 자세도 갖추게 되었으며 무료급식소 봉사로 시작된 자원봉사가 좀더 다양한 방법으로의 참여를 찾아보게 되어 장애인취업, 공동생활가정 김장담그기, 헌옷을 이용한 봉사, 자립청소년 지원등의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의 역할은 물론 선한 영향을 끼치고자 노력하고 있다.
최민경 원장은 이번 “아나바다시장놀이”를 통해 나눔 활동의 기쁨을 배우는 기회 였다고 전하며 저희 남양주시 시립어린이집 연합회는 늘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앞장서고 모범적인 어린이집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NWS방송 seungmok0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