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22.05.17(화) 12:18
임인년 경기평화광장, 계절별 특색 살린 문화·예술로 풍성하게 물든다

경기도, 올해 ‘경기평화광장’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 준비 돌입
갤러리 전시 : 경기도 박물관 유물 특별전 등 특별 주제 전시 프로그램 진행
지역문화연계 공모지원사업 : 지역 문화예술인 공모를 통해 다양한 공연, 전시 등 프로그램 운영
도민마켓, 빛 조형물 전시 등 계절별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예정

NWS방송 seungmok0202
2022년 03월 25일(금) 09:33
(NWS방송=김차영 기자)경기도는 봄을 맞아 올 한해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에서 펼쳐질 문화예술 프로그램의 본격적인 운영 준비에 들어갔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는 갤러리 기획전시, 지역문화연계 공모지원사업 등 봄·여름·가을·겨울 사계절마다 경기북부 도민들의 여가·문화 생활 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먼저 ‘갤러리 기획전시’는 올해 4월부터 내년 1월까지 경기천년길 갤러리에서 진행되며, ‘경기도박물관 유물 특별전’ 등 특별 주제 전시 프로그램이 총 3회에 걸쳐 열릴 예정이다.

도민들에게 수준 높은 작품 관람 기회를 마련하고, 그간 경기북부에서는 보기 힘들었던 유물들을 선보이는 데 초점을 맞출 전망이다.

‘지역문화연계 공모지원사업’은 지역 문화예술인과 함께 노래, 춤, 마술, 연주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 공연과 전시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는 사업으로 오는 6월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전문예술단체, 아마추어 예술가, 일반 도민에게 개방된 열린 무대를 제공해 예술적 재능을 발휘하는 장을 만들 방침이며, 이를 위해 오는 23일부터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예술인·단체를 모집할 계획이다.

여름이 시작되는 6월부터는 광장을 도민과의 문화 공유 및 소통 공간으로 제공하는 ‘도민마켓’ 및 ‘야외영화상영’이 운영된다.

이중 도민마켓은 농산물 장터와 라이브 커머스 등 특화된 콘셉트로 4회 열릴 예정이며, ‘야외 영화 상영’은 광장 잔디밭에 500인치 대형 스크린을 설치해 도민들에게 특별한 여름밤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가을에 접어드는 9월에는 지난겨울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던 ‘반려 동·식물 문화체험’이 계획돼 있어 생명 존중 및 올바른 반려 동·식물 문화 조성에 앞장설 것으로 전망된다.

끝으로 12월 중 진행될 겨울 프로그램으로는 공유·개방·소통의 가치를 실현할 ‘겨울 썰매장’과 ‘빛 조형물 전시’ 등 경기평화광장을 활용한 다양한 도민 참여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박상일 행정관리담당관은 “코로나19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비해 도민의 건전한 여가문화 활동 조성을 위하여 안전하게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계절마다의 특색을 고려해 일상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www.ggcf.kr) 및 경기평화광장 홈페이지(www.gg.go.kr/mn/peaceplaza/) 공지사항을 통해 순차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NWS방송 seungmok0202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고충처리인광고문의기사제보
NWS방송| 등록일 : 2017년 11월 14일 | 등록번호 : 경기 아52016, 대표.발행인 : 한승목 / 편집인 : 한승목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승목
발행소: (우)11924 경기도 딸기원중문길 14-1 | 대표전화: 1544-9741 | 팩스: 070-4090-0202 | E-mail : seungmok0202@daum.net
[ NWS방송 ]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