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21.08.04(수) 15:59
기본소득국민운동 구리본부, 6월 11일 출범식 개최

국민 누구에게나 최소한의 생존권을 보장하는 기본소득 실현을 위한 구리본부 출범식 개최

NWS방송 seungmok0202
2021년 06월 12일(토) 13:25
(NWS방송=한승목 기자)국민 누구에게나 최소한의 생존권을 보장하는 기본소득을 실현하기 위한 ‘기본소득국민운동 구리본부(이하 기국본 구리본부)’가 11일(금) 오후 16:00구리시의회 멀티실에서 개최하며 구리시민들의 기본소득 열망을 알렸다.

이날 출범식은 코로나 19 상황에 맞게 창립 발기인 중 최소한의 인원 20여명만 참여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기본소득의 가치를 국민과 함께 현실화 시키자는 취지에 공감해, 구리시 영역에서 활동하는 단체들과 시민들이 기국본 구리본부 추진위를 구성해 창립 발기인을 모집한지 2개월만에 출범식을 갖게 된 것이다.

이날 출범식은 위상과 역할에 맞게 다양한 제(諸) 시민사회단체 및 시민들의 참여를 위해 추진위 단계에서 기성 정치인들의 참여는 자문위원으로 최소화하며, 향후 기본소득 실현이라는 가치에 동의하는 모든 정당과 정파를 뛰어넘는 단체 및 시민 개개인의 참여로 참신함을 확보하었다.
<@!>
기국본 구리본부 민경자 상임대표는 “기국본 구리본부가 기본소득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적극적인 역할을 선도 할 것이며, 이를 위해 그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제 정당과 정파를 뛰어넘는 다양하고 참신한 인재들을 담을 수 있는 창구 역할을 할 것이다”라며 “상임대표로서 정성을 다해 행복한 세상의 밑거름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다”며 각오를 다졌다.

기국본 경기본부 김상돈 상임대표는 “기본소득이 단순히 경제활성화 정책이나 복지정책의 일환이 아니라 정치개혁이자 사회정책이란 점을 강조하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함께 매진할 것”임을 축사에서 밝혔다.

경기도 이재명도지사는 축전을 통해 “저성장에 빠진 살릴 대안으로 지속가능한 경제성장이 지속될 수 있는 기본소득이 공감되길 기대한다”고 했다.
구리시 안승남시장도 출범식 축사에서 “기업에게 엄청난 자금을 지원하며 일자리를 만들 수 있도록 돕는 시대에서 이제는 4차혁명으로 기계가 일하는 시대가 되어 일자리가 부족해지고 있는 현실에서 최소한의 생계비를 지원하는 시대가 되었다”라고 하며 “일정한 기본소득이 지역화폐로 지급된다면 누구나 하고 싶은 생활을 할 수 있는 큰 힘이 되고 밑거름이 될 것이기 때문에 이것이 전국민에게 확대된다면 매우 성공적인 경제활성화가 될 것이다”라고 하며 함께하자고 했다.

구리시의회 김형수의장은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분위기에서 구리시가 선도적으로 참여하고 있어서 감사하다. 최소한의 인간다운 삶을 누리도록 국민에게 지급하는 소득에 뜨거운 관심을 가져 달라”고 하였다.

임창렬도의원은 ”경기도는 청년기본소득, 농민기본소득, 기본주택과 함께 기본 금융 제도도 마련해 국민 누구나가 일정 금액을 저리로 빌 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하며 ”자문위원으로 열심히 함께하겠다“고 했다.

이후 출범 선언문 낭독에서 ”기본소득 민주주의에 공감하고 최소한의 생존권이 보장되는 사람답게 사는 구리시민의 권리, 기본소득 국민운동 실헌에 앞장서겠다“고 허영대 코스메틱미용 위원장과 이혜경 유아교육 위원장께서 선언했다.

김상돈 경기본부 상임대표는 강연에서 ‘기본소득이 모두에게 실적 자유! 진정한 민주주의!’임을 쉽고 짧게 말해주었다.

기국본 구리본부는 출범 단계에서 단체 등록에 필요한 최소한의 인원으로 출범 발기인을 조직하였고, 7월말까지 조직을 확대해 기본소득을 주제로 한 강연회 및 토론회만이 아니라 기본소득 정책 캠페인 등을 통해 인식 확대 및 기본소득의 가치를 홍보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NWS방송 seungmok0202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제 목
내 용
회사소개회원약관개인정보보호정책제휴문의고충처리인광고문의기사제보
NWS방송| 등록일 : 2017년 11월 14일 | 등록번호 : 경기 아52016, 대표.발행인 : 한승목 / 편집인 : 한승목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승목
발행소: (우)11924 경기도 딸기원중문길 14-1 | 대표전화: 1544-9741 | 팩스: 070-4090-0202 | E-mail : seungmok0202@daum.net
[ NWS방송 ]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 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